사회보장혜택 몇세에 받는것이 좋을까?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건강·여행 사회보장혜택 몇세에 받는것이 좋을까?

페이지 정보

본문


NAPCA (전미 아태 노인 센터)는 아시안 노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저희는 고령자 및 간병인을 위한 NAPCA 노인 지원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5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칼럼에서는 독자들로부터 받은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질문 1 

62세가 되면 어떤 종류의 사회보장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까? 65세와 비교하면 어떻게 다릅니까?


62세가 되면 조기 사회보장 은퇴연금 수령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기 은퇴연령이 되기 전에 수령을 시작할 경우, 월 수령액은 매년 약 8% 감소합니다. 만기 은퇴연령이 되면 은퇴연금의 100%를 받게 되며 금액은 만기 은퇴연령이후 70세까지 매년 같은 비율로 증가합니다. 


질문2

만기은퇴연령이 되면 사회보장 은퇴연금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저는 미국 시민권자이고 이미 40분기 근무크레딧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아내는 아직 영주권 소지자이며 미국에서 일한 적이 없습니다. 아내가 시민권자가 아니더라도 제 근무크레딧을 이용하여 배우자 은퇴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까?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더라도 배우자 은퇴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합법적인 영주권자는 62세이상이 되고 최소 10년 혹은 40 분기 이상 근로하면서 사회보장세금을 납부한 경우 사회보장 은퇴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내분은 일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근로 배우자인 귀하의 은퇴연금액의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귀하가 사회보장 은퇴연금을 받기 시작한 후 아내분이 62세가 되면 배우자 은퇴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아내분이 본인의 만기은퇴연령까지 기다리면 월 연금액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질문3

메디케어란 무엇이며 누가 받을 수 있습니까?


메디케어는 65세 이상이 된 사람들을 위한 건강보험 프로그램입니다. 메디케어는 의료비용을 지원하지만 모든 의료비 혹은 대부분의 장기치료 비용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오리지널 메디케어에는 파트 A와 파트 B가 포함됩니다.

파트 A는 병원 입원환자 치료나 입원 후 전문간호시설의 단기입소, 일부 가정간호 및 호스피스 치료비용을 지불하는데 도움이 되는 병원보험입니다.

파트 B는 병원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의사 서비스 및 기타 많은 의료 서비스와 의료용품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료보험입니다.

파트 C와 파트 D도 있습니다.

파트 C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으로 알려져 있으며 민간기업에서 제공하고 메디케어에서 승인한 플랜입니다. 많은 어드밴티지 플랜에는 처방약 보장 및 다른 추가 혜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트 D는 처방약 비용을 지불하는데 도움이 되는 보험입니다.


질문4

저는 현재 65세이며 근무분기 크레딧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 아내는 40 크레딧이 있고 내년에 62세가 되면 조기 퇴직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제가 지금 메디케어 파트 A를 신청할 수 있습니까? 저도 파트A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까?


귀하의 거주/시민권 상황과 거주하시는 주에 따라, 지금이라도 저비용 혹은 무료 파트 A 자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아내분이 62세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파트 A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저희에게 연락주십시오.


질문 5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는 모두 정부 의료 프로그램이지만 매우 다릅니다. 메디케어는 일반적으로 65세 이상이거나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메디케이드는 소득과 자산이 한정적인 사람들을 위한 주 정부의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가 65세 이상이고 기혼이며 캘리포니아에 거주하고 있다고 합시다. 귀하와 배우자의 월소득이 $2106 미만이고 자산이 주 기준 미만이면 캘리포니아 주의 노인을 위한 메디케이드 자격이 됩니다.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모두에 자격요건이 충족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이중자격 dual eligible”으로 간주되며 종종 특별한 범주의 메디케어 플랜에 대한 자격이 되기도 합니다.


위의 내용이나 메디케어, 메디케이드, Affordable Care Act 또는 기타 주제와 관련하여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전화, 이메일, 혹은 우편으로 연락주십시오. 빠른 시일 내에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전화 상담: 1-800-582-4259 (한국어)  1-800-336-2772 (영어)

이메일: askNAPCA@napca.org

우편: NAPCA Senior Assistance Center, 1511 Third Avenue, Suite 914, Seattle, WA 98101

웹사이트: www.NAPCA.or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