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들] 김병기 회계사를 만나다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로컬 뉴스

[사람과 사람들] 김병기 회계사를 만나다

페이지 정보

본문

‘기본에 충실하고’ ‘매일 매일에 충실한’ 김병기 회계사 

김병기 회계사와의 만남은 우리에게 마음이 푸근하고 구수한 말투를 가진 친숙한 변호사, 배재광 변호사 사무실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만남은 배변호사와 김회계사가 서로 협력 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는것을 알리는 자리였다. 

배변호사를 통하여 인사하게 된 김회계사의 첫인상은 아~ 이래서 배재광 변호사가 함께 일하기를 원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다. 배 변호사의 첫 인상이 그랬듯이 한번 맡은 일은 책임을 지고야만 하는 그런 강직함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상황들을 잘 듣고 문제 해결을 이웃처럼 도와줄 푸근함을 가진 첫인상이었다. 

“기본에 충실하고 매일 매일에 충실한”을 모토로 두고 배재광 변호사와 손잡고 일하게 된 김병기 회계사에 대한 기대가 궁금해지며 그들의 멋들어진 하모니를 기대해 보며, 더 나은 시너지가 날 것을 확신 해 본다.       (대담 필양)


Q.회계사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A. 한국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뒤, LG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는 21년째 휴스턴에 살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현대종합상사에서 일한 후, 무역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이후 공부를 통해 CPA(공인회계사) 자격을 취득했고, 지금은 다양한 회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계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배재광 변호사님과는 어떤 인연이 있으신가요?

A.무역업을 할 때, 사무실을 오픈하려고 했던 때 배 변호사님이 정말 자상하게 법인 설립을 도와주셨습니다. 그 경험 덕분에 배 변호사님과 협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Q.주로 어떤 회계 분야를 다루고 계신가요?

A.광고에도 소개된 것처럼, 저는 주로 지사 및 법인 설립, 회사 설립, 개인 및 법인 세금 보고, 종업원 세금 보고, 세일즈 텍스 보고, 북키핑 등 다양한 회계 서비스를 다룹니다. 또한 국세청 세무 감사 대행, 경영 자문 서비스, 해외 금융 자산 신고 등도 포함됩니다.


Q.특정 산업 분야에서의 경험이 있나요?

A.특별히 한 산업에 집중한 경험은 없지만, 무역업에서의 경험이 주요한 부분입니다. 이 경험이 제 회계 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사실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제 캐치프레이즈인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를 항상 염두에 두고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항상 고객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최근 회계나 세무 규제 변화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A.트럼프 정부 들어서면서 크게 눈에 띄는 변화는 없었지만, 법인세와 개인세율이 낮아졌고, 해외에 대한 세금 장벽이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물가 상승으로 인한 어려움도 함께 발생하고 있어, 모든 정책은 균형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Q.회계 업무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나 기술 도구가 있나요?

A.보통은 퀵북(QuickBooks)을 주로 사용합니다. 페이먼트, 종업원 세금, 세일즈 텍스 등은 각각 온라인 툴을 활용하고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오프라인과 온라인 데이터를 잘 매칭시켜 절세를 돕는 것입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최적의 절세 방법을 찾는 것이 핵심이죠.


Q.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은 무엇인가요?

A.특별한 목표나 비전은 없지만, 매일매일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함께 성공적인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이런 과정이 저에게 큰 의미를 줍니다. 

  - 코리아월드 편집국-


CPA 김병기 공인회계사

Office: 832-740-4379

Cell: 713-202-7154

Email: info@bkcpas.com

Address: 1200 Blalock Rd, Suite 108, Houston, TX 77055


64c9cca8d1e69d791641ee73fa12b42f_1736383713_5214.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