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일 텍사스태권도연합회장, WTPF 미국총괄본부장에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로컬 뉴스

이강일 텍사스태권도연합회장, WTPF 미국총괄본부장에

페이지 정보

본문

“태권도 종주국 위상을 미주 전역에 뿌리내릴 터"

이강일 텍사스태권도연합회장, WTPF 미국총괄본부장에


"미국 총괄본부장에게 주어진 소임을 적극 발휘해, 태권도 한국의 종주국 위상을 미주 전역에 드높여나가는 일에 매진하겠다"


세계태권도평화연맹(WTPF) 국제창립대회에서 미국총괄본부장에 임명된 이강일 텍사스태권도연합회장(사진)은 지난 6월 26일 한국 국기원에서 열린 세계태권도평화연맹 창립식에서 “태권도가 한류의 뿌리로 미국인들에게 스포츠 그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7백만 재외동포들의 자존심이기도 한 태권도를 통해 태권도의 발전을 도모하고 세계평화 활동을 펼쳐 나가는 가운데,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위상을 점진적으로 강화시켜 나가겠다"는 굳은 다짐을 펼쳐보였다.


세계태권도평화연맹, 출범식 대성공


이날 심소원, 이선율의 공동사회로 진행된 출범식에는 김덕근 대표회장을 비롯해서 김난재 명예총재, 최종복 부총재, 박종길 상임고문, 이종석 고문, 최재춘 자문, 박광일 9단회본부장, 이병철 사무총장, 안재윤 서울시본부장과 각종 기술전문위원회 등 1.200여 명의 국내·외 태권도계 인사들이 임원 임명장을 수여 받고 세계태권도평화연맹의 구성원으로서 활동하게 되었다.


외빈으로는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이동섭 국기원장,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 이종갑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직무대행, 윤웅석 전)국기원연수원장, 노순명 국기원행정부원장 등 메이저 단체 수장들과 김덕룡 유엔 피스코 이사장, 유준상 국민의힘 상임고문, 성삼영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권혁중 한국문화예술대학교 이사장, 최영희 전국여성위원회 회장, 이동호 파라과이 장관, 몽골, 인도네시아, 멕시코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20여 개국 지부장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해서 태권도를 통한 평화와 봉사를 향한 힘찬 출범식을 따뜻하게 축하했다.


국기원은 KMS(Kukkiwon member sysytem) 회원도장이 100곳이 넘고 단증 심사신청 비중이 높은 텍사스와 캘리포니아, 버지니아, 뉴욕, 뉴저지, 일리노이, 플로리다 등 7개 주를 우선 대상으로 지부 공모 절차에 돌입해왔다. 나아가 재외동포협력센터, 한·아프리카재단과 거버넌스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구 곳곳의 재난지역 등 상대적으로 소외된 국가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을 우선시했다.


태권도의 세계화를 목표로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국기원 중앙수련장에서 세계태권도평화연맹(사) 산하에 해외 30여개 지부와 한국 17개 시도지부을 두고 설립한 국제창립대회에서 이동섭 국기원 원장은 “국내 2000만 태권도 가족은 물론 214개국 2억여 명의 수련인들에게 태권도로 하나 되는 ‘위대한 대한민국’을 각인시키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제창립대회에 앞서 국기원은 지난 달 한·아프리카정상회의(6월4일) 시기와 발맞춰 25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내 예빛섬 야외무대에 시범단을 파견해 화려한 공연을 펼쳐 아프리카 유학생과 시민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강일 텍사스태권도연합회장에게 세계태권도평화연맹 국제창립대회에서 미국총괄본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이동섭 원장은 “2025년 세계태권도한마당은 30주년을 맞아 미국과 한국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해 국기 태권도 가치를 국내외에 제대로 인식시키겠다”라면서 "이강일 미국총괄본부장의 강한 의지와 역량이 집결돼 그의 탁월한 추진력 발휘에 힘입어 국기원 인프라 확장은 물론 세계태권도의 위용은 더욱 튼튼한 기반위에서 구축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올해 2월 경남 창원에서 처음 발족한 세계태권도평화연맹은 사단법인으로서의 공식 출범한 뒤 한국내 지부 및 해외지부 설립 등 조직을 확장하고 나섰다. 공식 출범행사에서 태권도 연맹측은 한국정통무예 정신으로 세계평화와 봉사에 이바지하고 기존 태권도문화를 계승함과 동시에 새로운변화를 추구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UN 피스코와 업무협약을 통해 태권도가 세계평화를 선도하는데도 이바지할 의지를 보였다.


한편 세계태권도평화연맹은 연맹의 홍보대사로 한국NGO재단은 이정효 이사장을 임명했다. 이정효 이사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법률중앙회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며 다양한 봉사와 기부를 펼쳤다. 아울러 대한노인중앙회, 한국효도회 등에서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코리아월드 편집국> 


8be98a925e14dc35b25cd91acee50939_1720394144_5142.jpg
세계태권도평화연맹 국제창립대회 출범식 후 내외빈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e-업소록 더보기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