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0주년 ‘나의꿈국제재단’ 장학사업 확대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로컬 뉴스

창립 10주년 ‘나의꿈국제재단’ 장학사업 확대

페이지 정보

본문

휴스턴에서 창립, 세계 62개 국가로 확대
글로벌 인재 배출, 한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가교

한국계 청소년들이 꿈을 발굴하고 표현하기 위한 대회를 구상, 청소년꿈발표축제를 기획한 나의꿈국제재단 손창현 이사장이 지난 14일 재단창립 10주년을 맞아 2023년 새로운 10년 출발에 남다른 각오와 포부를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손창현 이사장을 비롯, 헬렌장 사회위원장, 미남부지부 송미순 지부장도 함께 했다.
보잉사 엔지니어, 나사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손창현 이사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휴스턴협의회 회장 재임 당시, 1.5세, 2세 한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활동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면서 나의꿈국제재단(My Dream International Foundation)을 창립, 나의꿈말하기대회를 주최하면서 한글사용 홍보사업 협회 사업도 함께 펼쳤다. 휴스턴에서 시작한 이 작은 움직임은 현재 전세계 62개 국가 한인사회에서 한글학교, 한인학교 등을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각 국가에서 뜻을 함께 하는 재외동포들이 이사진에 합류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뜻을 함께 하는 이사진, 교육자들의 역할 속에 나의꿈국제재단은 글로벌 인재 배출, 한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 청소년꿈발표축제, 글로벌 장학제도, 비전후원사업, 한글홍보사업, 타기관과 장학후원 활동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손창현 이사장은 “재단 영문이름의 이니셜 ‘MDIF’는 Motivation’, ‘Development’, ‘Inspire’, ‘Fulfill’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우리 청소년들에게 꿈발표를 통한 동기 부여,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의 발전, 차세대들에게 존경 받고 힘이 될 수 있는 재단 운영, 꿈을 위해 발전하고 완성하는 모습을 이니셜에 모두 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손창현 이사장은 나의꿈발표대전(축제)에서 입상한 학생들이 행사 이후에도 네트워크를 이어가며 밍크(MYNK)라는 모임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활동하고 세계곳곳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리고 우정을 키워가고 있어 무척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이 꿈말하기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전하고, 대회현장에서 발전하고, 축제 이후 네트워킹으로 성장하는 모습에 재단 활동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손창현 이사장은 올해 장학사업은 지난 해 2명의 신학장학생 선발 이후 두번째 맞이한다며 기존의 재단사업과 함께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알렸다. 올해 예정 된 나의꿈발표축제 일정만 전 세계 각국가 12차례 이상이 예상 된다. 4월12일 뉴질랜드를 시작으로 프랑스, 네덜란드, 휴스턴, 브라질, 아르헨티나, 쿠바, 멕시코, 독일, 영국, 일본, 아시아 축제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제10회 나의꿈국제재단 드림갈라가 11월 초중순경 휴스턴에서 열릴 계획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편집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