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올해 금리인상 마무리…내년 -1%p" 전망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로컬 뉴스

"연준, 올해 금리인상 마무리…내년 -1%p" 전망

본문

연준, 긴축 기조 종료된 듯 

[사진 : AP]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금리 인상을 중단하고 내년 1%포인트까지 금리를 인하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11일(월) 마켓워치 등에 따르면  주요 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들로 구성된 미국은행연합회(ABA) 경제자문위원회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의 전망을 내놨다.

자문위는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국내총생산(GDP)이 올해 2%에서 내년 1.2%로 둔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경기침체 없이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연착륙'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적인 분석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연준이 연착륙에 성공한 것은 역사상 1~2번으로, 지난 1월만 해도 자문위는 올해 성장이 정체되고 경기침체가 임박할 것이라고 예측했었다.

자문위는 노동시장이 여전히 견고하고 인플레이션 조정 소득이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상승한 점을 언급했다. 이 같은 추세가 경제 주요 동력인 소비자 지출을 계속 늘려 성장을 유지하게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동시에 인플레이션 압박이 완화됐다는 점을 들면서 연준이 금리 인상을 중단하고 내년까지 최대 1%포인트까지 인하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자문위는 소비자물가가 내년까지 현재 3.2% 수준에서 2.2%로 둔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업률은 현재 3.8% 수준에서 4.4%로 오를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전문가들은 19~20일 예정된 연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가 동결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