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590건 1 페이지
  • 글쓰기
590
New새글 기타
 실밥이 뜯어진 운동화, 지퍼가 고장 난 검은 가방 그리고 색 바랜 옷, 내가 가진 것 중 헤지고 낡아도 창피하지 않은 것은 오직 책과 영어 사전뿐이다. 집안 형편이 너무 어려워 학원 수강료를 내지 못했던 나는 칠판을 지우고 물걸레질을 하는 ..
589
New새글 종교
필자가 70의 나이였던 지난 2024년 11월 10일 주일에 지난 24년 동안 시무해 오던 새믿음장로교회의 담임목사직에서 은퇴를 하였었는데, 벌써 일년이란 세월이 훌쩍 지나가서 앞으로 3일만 더 지나게 되면 만 일 년을 모두 채우게 된다. 그래서 오늘..
588
   지난 주일(10/26)에는 필자가 섬기고 있는 교회에서 주일 예배와 친교를 모두 마친 후에 여 집사님 한 분의 시아버지가 현재 널싱홈에 계셔서 그 시아버지를 위해서 기도해 드리기 위해서 필자의 부부가 그 집사님을 모시고..
587
필자가 지금의 아내인 이원자 님을 만나서 결혼을 하였을 때가 바로 1982년 10월 30일의 일이니 올해 10월 30일이 되면 우리는 결혼 기념 43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필자는 오늘 결혼 기념일 43주년을 앞두고서 지난 날들을 회고해 보면서 본 칼럼..
586
필자가 지난 주일)10월 12일)에 칼리지 스태이션과 Bryan 에 위치하고 있는 새소망교회에 다녀왔다. 그 이유는 그 교회에서 목회하고 계시는 김 목사님께서 전립선 제거 수술을 받으시기 위하여 폴로리다에 가셨기 때문에 필자가 대신 주일 예배를 인도하..
585
 남성은 50대 후반으로 유명한 기업가 집안의 장손이었다. 엄격한 가풍, 아버지의 권위와 영향력이 크다 보니 자유롭게 연애를 하거나 결혼을 결정할 분위기가 아니었다고 한다. ​부모님 권유로 집안끼리 아는 여성과 중매결혼을 했다. 사랑 없이 시..
584
 PSAT, 단순한 연습시험이 아닌 내셔널 메리트와 SAT 준비의 출발점가을 학기가 시작되면서 미국 대학 입시는 본격적으로 불이 붙고 있습니다.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은 Common App 오픈과 10월 초에 시작되는 조기 지원 마감일에만 시선..
583
 거리의 노숙자에게 잔돈을 털털 털어준 여성. 집에 온 뒤, 지갑을 확인한 그녀는 뒷목을 잡았다. 미국 캔사스시티에 사는 노숙자 빌리(Billy)는 2013년을 잊지 못합니다. 비록 누추한 차림의 노숙자였지만, 누구보다 선한 마음을 가진 빌리..
582
<러시아 15>러시아 역사상 대제라고 불린 황제는 딱 둘 뿐이다.  표트르와 예카테리나 2세.  왜 대제라고 불리나. 쉽게 말하면 표트르는 러시아의 하드웨어를 구축했고 예카테리나는 그 속에 양성 소프트웨어를 넣었기 때문이다..
581
 시편 90편 10절에 보면,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라는 말씀이 나온다. 이 말씀을 오늘날에 적용하는 말씀으로 적어 본다면, “우리의 연수가 70 ..
580
오늘은 로마서 12장 1-2절까지의 말씀을 본문으로 “영적 예배자의 삶”이란 제목을 가지고 본 칼럼을 써 나가려고 한다. 로마서 전체는 모두 16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1장 -- 8장까지는 인간은 믿음을 통하여 의롭다 하심을 받는다고 하는 사실을 ..
579
오늘은 빌립보서 4장 6-9절의 본문을 중심으로 “평강의 하나님이 함깨 하시는 성도들”이란 제목을 가지고 본 칼럼을 써 나가려고 한다. 빌립보서 4:6-9절을 보면,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
578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국(USCIS)이 드디어 시민권 시험을 다시 손봤습니다. 2020년에 한 차례 바뀌었던 시험을 일부 수정해 재도입하면서, 이제는 “2025 시민권 시험”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행됩니다. 영어 읽기·쓰기·말하기 시험..
577
[러시아 12]이미 여러 차례에 걸쳐 살펴본대로 표트르대제는 러시아를 근대화시키기 위해 서구 유럽의 문물을 받아들임으로써 대대로 내려온 풍습이나 전통을 강제로 버리게 했다. 이러한 그의 개혁은 성공적이었다.  긴 수염을 자르고 전통의상을 벗은..
576
 오늘은 필자가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는 제목을 가지고 본 칼럼을 써 나가려고 한다. 고린도전서 15장 10절에 보면,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
575
 사람의 가슴, 마음속에 109가지 마음이 있답니다. 효심, 점심, 진심, 욕심 등 109가지 사람의 마음은 환경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109가지의 형태로 수시로 변한다는 뜻이다. 어떻게 마인드 컨트롤, 마음을 운용하느냐에 따라 행복의길, ..
574
 필자는 오늘 본문 에베소서 4장 11절-16절을 중심으로 “하나님이 왜 우리에게 직분을 주시는가?”란 제목을 가지고 본 칼럼을 써 가려고 한다. 본문 11절을 보면,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
573
[정만진 작가의 여행에세이 - 13] 아내와 나는 2015년 6월, 북유럽 여행길에서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및 핀란드를 거쳐서 러시아를 여행하기 위해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출발하는 특급열차를 타고 모스크바로 가는 길목에 있는 상트페테..
572
오늘 필자는 에베소서 4장 1절-6절까지의 본문을 가지고 “부르심을 받은 성도의 삶”이란 제목으로 본 칼럼을 써 나가려고 한다. 본문 1절에 보면, “그러므로 주 안에서 갇힌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로 시작하..
571
[러시아 10]흔히들 러시아의 역사는 표트르 전과 표트르 후로 갈린다고들 한다. 이 갈림은 공동 통치를 맡았던 이복형 이반 5세가 죽자 1696년 단독 통치에 들어가면서 시작된다. 그 이듬해 그는 잠시 왕관을 벗어 놓고 평범한 복장으로 변장하고 차르 ..
570
 오늘은 필자가 본문 베드로전서 5장 5-11절에 있는 말씀을 중심으로 “젊은 자들에게 주시는 교훈들”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본 칼럼을 써 나가려고 한다. 본문 5절을 보면, “젊은 자들아 이와 같이 장로들에게 순종하고”로 시작하는 것..
569
 최근 시민권 신청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신경 쓰일 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미국 이민국(USCIS)이 무려 30년 넘게 중단했던 ‘이웃 조사(Neighborhood Check)’를 다시 시작한다는 겁니다. 쉽게 말해, 심사관이 신청자의 ..
568
 미국에서 결혼을 통해 영주권을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매년 규정이 조금씩 바뀌고, USCIS에서 내놓는 지침도 늘 업데이트되다 보니 “도대체 뭐가 달라졌는지” 혼란스러우실 때가 많습니다. 변호사 입장에서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
567
 시민권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할 새로운 변화가 있습니다. 2025년 8월 15일, 미국 이민서비스국(USCIS)은 시민권 심사에서 요구되는 “선량한 도덕적 품성(Good Moral Character, GMC)” 기준을 대폭 강..
566
 요즘 부모님 상속을 준비하면서 “리빙트러스트는 이미 만들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맞습니다. 리빙트러스트는 상속 설계에서 핵심 역할을 합니다. 상속세 줄이고, 재산 분배 미리 정리하고, 복잡한 법원 검인 절차까지 피할 수 있으니까..
565
 미국 영주권을 기다리는 신청자라면 매달 발표되는 비자 게시판(Visa Bulletin) 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 자료는 각 이민 카테고리별 대기 기간을 보여주며, 현재 자신의 우선일(priority date)이 접수 가능 상태인지, ..
564
 최근 트럼프 행정부가 발표한 정책이 많은 이민자와 비자 소지자들에게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미국 내 5천5백만 명 이상의 비자 소지자에 대한 전면적인 심사와 취소 가능성” – 이 한 문장만으로도 긴장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조치가..
563
 프랜차이즈 상담을 위해 사무실을 찾으시는 분들 중에는 이렇게 말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알려진 브랜드니까 믿고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크게 갈립니다. 어떤 분들은 본사가 약속한 대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며 사업을 성장시키기..
562
넘쳐 넘쳐 흐르는 볼가 강물 위에 / 스텐카 라진 배 위에서 노랫 소리 들린다 // 페르시아의 영화의 꿈 다시 찾은 공주의 / 웃음띠운 그 입술에 노랫 소리 드높다 // 돈 코사크 무리에서 일어나는 아우성 / 교만할손 공주로다 우리들은 주린다 // 다..
561
오늘 필자는 디모데후서 4장 5-8절을 중심으로 “의의 면류관을 받을 성도들”이란 제목을 가지고 본 칼럼을 써 나가려고 한다. 본문 8절을 보면,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
560
가난한 내가 / 아름다운 나타샤를 사랑해서 / 오늘밤은 푹푹 눈이 나린다 // 나타샤를 사랑은 하고 / 눈은 푹푹 날리고 / 나는 혼자 쓸쓸히 앉아 소주를 마신다 / 소주를 마시며 생각한다 / 나타샤와 나는 / 눈이 푹푹 쌓이는 밤 흰 당나귀 타고 /..
559
 자는 33살 먹은 주부에요. 33살에 시집와서 남편이랑 분가해서 살았구요. 남편이 어머님 돌아가시고 혼자 계신 아버님을 모시자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어느 누가 좋다고 할 수 있겠어요. 그 일로 남편이랑 많이 싸웠어요, 위에 형님도 있으신데 ..
558
[러시아 7]합스부르크 가문의 시조가 오스트리아가 아닌 스위스의 호족이었던 것처럼, 로마노프 가문의 시조도 러시아 태생이 아닌 독일 귀족이다. 14세기 초 프로이센의 코빌라 가문이 러시아로 이주했고 그 5대손이 로만 유리예비치.  그가 자기 ..
557
“보시니 참 좋았다” 빅 밴드(Big Bend) 국립공원은 텍사스주에서도 남서부 땅끝에 있다. 존 웨인 주연의 서부영화에 자주 등장했던 리오그란데 강(Rio Grande River)을 경계로 멕시코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곳이다. 그곳의 면적은..
556
도라지 뿌리는 절대로 산삼이 되지 못합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가 없었지만, 이제는 도라지가 산삼이 될 수도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개천에서 용(龍)이 나오는 세상이 아니라고 하지만, “개(犬)”라는 동물은 지금이야말로 ‘개천에서 용 나는 세..
555
오늘 필자는 다니엘서 6장 1-28절을 중심으로 “기도로 승리한 다니엘”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본 칼럼을 써 나가려고 한다. 다니엘은 유대인으로서 남방 유다가 바벨론 나라에 멸망을 당하게 되면서(B.C 586년) 바벨론 나라로 포로로 잡혀 왔음에도 불구..
554
지난 시간에 필자는 “지난 52년 간의 교역자 생활을 돌아보면서 (1)”라는 제목으로 본 칼럼을 쓰면서 1) 하나님으로부터 사명을 받았을 때에(1973년 2월), 2) 6년 동안의 교육 전도사 생활, 3) 목사 안수 후 3년 동안의 군목 생활에 대해서..
553
“국가나 사회의 대의를 위해서는 사사로운 감정을 없애야 한다.”라는 고사성어로 대의멸친(大義滅親): 원칙을 세우고 지켜라, 소신(所信)은 중대하고 갈 길은 멀다. 그것을 각오하고 사명감에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된다. 낚시를 좋아하는 아버지와 아..
552
필자가 총신대학 2학년 때였던 1974년 1월부터 2025년 8월 1일까지 교역자 생활을 해 오고 있는데, 그 연수를 계산해 보면 정확하게 만 51년 8개월째가 되어 가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 칼럼의 제목을 “지난 52년 간의 교역자 생활을 돌아보면서..
551
[러시아 5]<보리스 고두노프>라는 작품이 있다. 러시아 문학의 원조이자 기라성 같은 뭇 작가들의 정신적 지주, 푸쉬킨(1799-1837)의 첫 희곡작품이다. 내용은 지난번 러시아 시리즈 4에서 살펴본 이야기인데, 극적인 효과를 살..
550
<러시아 4>근대화.  알듯하면서도  막상 말하려면 잠시 머믓거리게 된다. 시간적으로 너무 방대하고  공간적으로도 지역에 따라 각기 다른 모호한 개념이기 때문이리라. 하지만 동서양을 통틀어 폭 넓게 한마디로 말하라..
549
 미국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은 안정적인 수익을 꿈꾸는 많은 한인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하지만 ‘유명한 브랜드를 따라하면 되겠지’라는 막연한 기대는 때론 큰 리스크로 돌아옵니다. 계약서 한 장에 내 수년간의 노력과 자산이 묶일 수 있..
548
 결혼생활을 하다 보면, 미래를 함께 그려가고자 리빙 트러스트(Revocable Living Trust)를 만드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부부의 집, 투자 계좌, 생명보험까지 담아두고 ‘혹시 모를 상황’까지 대비해두는 아주 유용한 도구죠.그런데 ..
547
 “정말 자격만 되면 가능한 건가요?”이 질문, 자주 듣습니다. 미국 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일정 금액을 미국 경제에 투자하고, 일정 수의 일자리를 창출하면 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니, 언뜻 보면 마치 특별한 ..
546
 2025년 7월 14일, 미 국무부(DOS)는 2025년 8월 비자 문호(Visa Bulletin)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가족이민 및 취업이민 전반에 걸쳐 일부 진전과 일부 동결 현상이 교차되며, 신청자들의 전략적 대응 필요성이..
545
오늘은 필자가 베드로전서 4장 7절-11절까지의 말씀을 본문으로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라는 제목을 가지고 본 칼럼을 써 내려가려고 한다. 본문 7절에 보면,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544
디모데후서 4장 2절에 보면,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권하라”고 바울 사도가 디모데에게 권고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필자는 20살 때부터 지금까지 교역자의 생활을 ..
543
[러시아 3]아이들이 결혼해서 다 나가고 나면 일단 부모의 무게는 덜어지지만 텅 빈 집만큼이나 마음도 공허해 지기 마련이다. 빈 둥지 중후군.  여기서 헤어나기 위해 옛 친구들을 모아 여행을 떠나는 것이 유행처럼 번졌고 이제는 노년에 누릴 수..
542
장애인 자녀의 미래가 걱정되시나요? 부모님께서 자녀를 위해 모아둔 재산이 오히려 정부 혜택을 끊어버릴까 염려되신다면,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페셜 니즈 트러스트(Special Needs Trust, 특수 목적 신탁)입니다.이 글에서는..
541
 자선 잔여 신탁 - 빌 게이츠와 멜린다 게이츠 부부, 워렌 버핏, 영화 제작자이자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조지 루카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모두 Charitable Remainder Trust (CRT)를 통해 자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한 ..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e-업소록 더보기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