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주 롱텀케어 메디케이드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건강·여행 텍사스 주 롱텀케어 메디케이드

페이지 정보

본문

이제 미국인들은 은퇴 후 그 어느때보다 오래 삽니다. 현재 미국에서 매일 1만명이 65세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2040년이 되면 미국에서 65세이상 인구가 무려 8천만명이 된다고 합니다. 주목할 점은 65세 이상 성인의 75%는 평생동안 어떤 유형의 장기요양, 롱텀케어(Long-Term Care)가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이중 50%는 최소 1년이상의 장기요양이 필요하고, 20%는 5년이상의 요양원에 거주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요양원 비용은 한 달에 $8,000~$12,000 불인데, 만약 내가 요양원에 간다면 이렇게 많은 비용을 누가 부담할지 미리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메디케이드는 연방정부와 주 정부에서 65세 이상의 저소득 노인 및 65세 미만의 특정한 장애나 질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보험을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장년층들이 저소득층들에게 의료비용을 내주는 일반 메디케이드와 장기요양 롱텀케어 메디케이드의 혜택 자격을 같은 것으로 오해하고 있습니다. 요양원에 가게되면 메디케이드 혜택 받으면 되겠지 하고 간단하게 생각하지만, 사실상 널싱홈, 시니어 데이케어, 재택간호 등 롱텀케어 메디케이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재산회수(Estate Recovery)로 부터 보호 등 철저한 사전준비 계획이 필요합니다

롱텀케어(LTC) 정의
LTC로 표기되는 “장기 치료”라는 용어는 매우 모호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려워 합니다. 먼저, 자신을 돌보기 위해 매일 해야 하는 특정 활동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목욕, 옷 입기, 몸 단장, 화장실 사용, 이동성(움직이는 능력), 이동(예: 침대에서 휠체어로 이동) 및 식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일반적으로 일상생활 필수활동(ADL) 이라고 합니다. 누구의 도움 없이 이러한 활동을 완료할 수 없으면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장기 요양(LTC)은 이러한 기본적인 일상 활동을 스스로 더 이상 수행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지원입니다.

노인과 관련하여 보살핌의 필요성은 자연적인 노화, 질병 또는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또는 다른 유형의 치매의 진행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육체적으로는 일상생활에 큰 장애가 없더라도 기억 상실증 노인성 치매나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정신적 인지장애 문제로 인해 누군가의 도움을 필요한 경우에도 전문간호, 중급 및 보호관리 수준의 롱텀케어 혜택을 적용 받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롱텀케어를 널싱홈 케어와 같은 의미로 인식하고 있지만, 롱텀 케어란 거주하고 있는 집이나 요양소, 성인 데이케어 기관 등에서 제공되는 여러 형태의 장기적 보살핌을 의미합니다.

홈 케어(재택간호)란
대부분의 노인들은 집에서 노후를 보내는 것을 선호하므로 재택 간호(자신의 집, 친척의 집 또는 성인 위탁 가정)가 장기 요양(LTC)의 인기 있는 형태가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돌봄을 통해 노인들이 가능한 한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택 돌봄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고 동시에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가정 간호 보조원 또는 개인 간호 보조원이 제공하는 개인 간호 지원으로, 관리 간호 또는 간병인 간호라고도 합니다. 노인의 목욕, 옷 입기/벗기, 머리 빗기, 양치질, 화장실 가기, 식사하기, 집안 이동하기, 앉은 자세에서 서기 자세로의 전환 등을 돕는 것이 포함됩니다.

간병인 관리에는 일상 생활에 필수적이지는 않지만 독립적으로 생활해야 하는 활동에 대한 지원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의 도구적 활동(IADL) 이라고 하는 이러한 활동에는 식사 준비, 세탁, 간단한 집안 청소, 필수품 쇼핑, 약물 관리 및 비의료 교통편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돌봄은 주부 서비스(Homemaker services) 또는 동반자 돌봄 서비스(Companion Care Services)라고도 합니다.

건강 관련 업무에 최소한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가정 건강관리도 일종의 재택 장기 치료입니다. 의료 전문가가 제공하며, 인슐린 주사, 활력 징후 확인 및 붕대 교체에 대한 지원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가정 건강 보조원도 개인관리 지원을 제공합니다.

개인 긴급 대응 시스템(의료알림)은 장기요양의 일종이라고 생각하기 어렵지만, 어르신들이 자립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기요양 서비스입니다. 낙상과 같은 사고가 발생하면 노인이 도움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시스템은 자동화 되어 있고 추락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는 노인의 위치를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방황하는 경향이있는 알츠하이머 또는 기타 관련 치매 환자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텍사스 롱텀케어 자격
개인간병 지원 및 가사도우미 서비스와 같은 재택간호 장기요양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주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을 통해서 신청,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들을 위한 텍사스 주정부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은 메디케어 보험에서 제공하지 않은 널싱홈 장기요양 서비스와 성인 데이케어 프로그램 이용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장기 요양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5세 이상 노인들이 주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의 장기요양 서비스 혜택을 받으려면, 신청자는 소득과 자산 모두가 특정한도 미만이어야 합니다. 텍사스 주의 경우, 2023년 개인간병 지원 및 가사도우미 등 재택간호 서비스 장기요양 메디케이드 신청 소득한도 기준은 싱글일 경우 월 914불, 부부일 경우 월 1,371불 미만 이어야 합니다. 또 소유하고 있는 총 자산 한도가 싱글 2천불, 부부 3천불 미만이어야 합니다. 널싱홈 또는 시니어 데이케어 장기요양 메디케이드 신청 소득한도 기준은 싱글일 경우 월 2,742불, 부부가 동시에 신청할 경우 월 5,484불 미만 입니다. 자산한도는 싱글 2천불, 부부 3천불 미만으로 동일합니다.

장기요양 메디케이드에서 소득과 자산 범위의 정의는 신청자가 받는 모든 수입과 소유하고 있는 재산(자산) 모두 포함됩니다. 고용주로 부터 받는 급여는 물론, 65세 은퇴 이후 수령 받는 사회보장 소셜연금과 베네핏도 개인소득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현금, 주식, 채권, 투자, 저축, 당좌예금, 저축형 생명보험, 비거주 부동산 모두 개인재산 범주에 포함됩니다. 단, 거주하고 있는 집 1채(2023년 주택가치 기준 $688,000 미만)와 개인가구, 차량 1대는 자산목록에서 면제됩니다.

텍사스 주는 롱텀케어 메디케이드 신청날짜를 기준으로 최근 5년간 재산변동 사항에 대해 모두 추적 조사를 합니다. 신청인이 기혼인 경우는 배우자의 모든 금융거래도 동일한 기준으로 심사합니다. 그 기간안에 신청자가 자산을 증여했거나 양도, 매각한 경우에 메디케이드 자격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장기요양 메디케이드를 신청하기 전에 자신의 소득과 재산이 자격기준에 충족하는지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메디케어나 오바마케어 건강보험에 대한 최신정보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라이언 박 종합보험(T: 832-867-972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