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한 자들에게 주시는 경고의 말씀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종교 부한 자들에게 주시는 경고의 말씀

페이지 정보

본문

야고보서 5장 1절-~6절에 보면,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으로 말미암아 울고 통곡하라.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먹었으며,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보라 너희 밭에서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 지르며, 그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 너희가 땅에서 사치하고, 방종하여 살륙의 날에 너희 마음을 살찌게 하였도다. 너희는 의인을 정죄하고 죽였으나,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오늘은 필자가 위 본문을 중심으로 “부한 자들에게 주시는 경고의 말씀”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글을 써 나가려고 한다.   


첫째로, 부한 자들을 향하여 너희에게 임할 고생으로 말미암아 울고 통곡하라는 말에 귀를 귀울여야만 할 것이다. 야고보서 5:1절에 보면,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으로 말미암아 울고 통곡하라.” 부한 자들은 스스로 생각하기를 현재까지의 삶이 평안하였던 것처럼 미래에도 계속해서 평안하리라고 여기지마는, 사실 그 평안은 그쳐 버리고, 하나님의 엄한 심판이 있을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 그러기에 야고보는 부자들을 향해서 울고 통곡하라고 경고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부자들이 “울고, 통곡을 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 아버지의 심판의 선언에 대해서 울부짖는 회개의 모습을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불의한 자들에게 임할 하나님의 심판을 암시하면서, 동시에 부자들이 회개할 것을 촉구하고 있는 것이다. 누가복음 12장 16절 이하에 보면, 어리석은 부자에 대한 비유의 말씀으로 우리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적이 있다. 한 부자가 자기 밭에 소출이 풍성하므로 마음 속으로 생각하기를 “내가 곡식을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까? 내 곳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들과 물건을 거기에 쌓아 두리라”고 생각을 하였던 것이다. 그리고 그  부자가 자기 영혼에게 이르기를 “내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 하자 하리라”고 말하였던 것이다. 그런데 그 때에 우리 하나님이 그 어리석은 부자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라고 반문하신다는 것이다. 이 비유를 말씀하시고 우리 주님이 이렇게 말씀하신다.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하지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누가복음 12:21).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이 다다르기 전에 부한 자들은 회개하고, 울면서 통곡하고서 선한 일에 힘쓰며, 선한 사업을 위해서 많은 일들을 해 나가야만 할 것이다.하늘에 부를 쌓아 두는 자는 선한 일을 행하는 사람이며, 또한 궁핍한 자와 가련한 자를 돕는 사람이며, 하나님의 전인 주의 몸된 교회를 위해서 부를 사용하는 사람인 것을 기억해야만 할 것이다.


두번째로, 부는 정당하게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만 할 것이다. 우리 주님께서는 보물을 이 땅에 쌓아 두지 말고, 하늘에 쌓아 두라고 명령하셨던 것을 기억해야만 할 것이다. 이 땅에서의 부는 썩고, 좀을 먹게 되고, 녹이 슬게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만 할 것이다. 야고보서 5:2-3절에 보면,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 먹었으며,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 같이 너히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우리는 미국의 부자들 중에 1835년에 태어나서 1919년도에 하늘 나라에 간 “엔드류 카네기”를 기억하실 것이다. 이 카네기는 재벌 중에서도 재벌이었는데, 자신의 말을 실천하기 위해서 카네기가 지은 공공 도서관만 해도 무려 3,000개라고 한다. 그리고 카네기가 교회에 기증한 파이프 오르간만 해도 무려 7,000대나 된다고 하고, 그리고 카네기가 “케네기 멜론 대학의 전신인 과학 연구원”을 설립하였었고, 또한 “과학 기술원”도 설립하였다는 것이다. 


그리고 시카고 대학 등 12개의 종합 대학교들을 설립하였으며, 또한 12개의 단과 대학들을 지어서 사회에 기증하였다고 한다. 카네기는 자기의 모든 전 재산의 90%에 달하는 3억 6,500만 달러를 사회에 모두 다 기부하여서 이 땅에서 사랑의 나눔을 손수 실천하고서 하늘 나라로 올라갔다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부를 가지고 이 땅에 쌓아 놓고서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모든  그 부들을 이 땅에서 선한 일에,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일을 위해서 모두 다 사용하고서 천국으로 들어가는 훈련을 지금부터라도 반드시 해야만 할 것이다.       


셋째로, 부정한 부에는 반드시 심판이 따른다는 사실을 기억해야만 할 것이다. 부를 선한 일에 사용하지 않는 그 죄 때문에 부자들이 지옥불에 던져 지게 된다는 것을 야고보서 5장 1절에서는 명시하고 있다. 히브리서 9:27절에 보면,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라는 말씀이 있다. 쏘련에서 공산주의 혁명을 일으켜서 사람들을 무려 4,500만명이나 죽인 스탈린이 죽는 장면을 그의 딸인 스베틀라나 스탈린이 중언을 한 것이 미국의 뉴스 위크지에 실린 적이 있었다고 한다. 


그의 딸이 고백하기를 “나의 아버지 스탈린은 몹시 고통스럽고도 무서운 죽음을 당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의인에게만 편안한 죽음을 허락하시는가 봐요. 마지막 순간이 임하자 눈을 크게 부릅뜨고서 방안에 있는 사람 하나 하나를 훑어 보시는데, 아주 무서운 눈빛이었습니다. 


정신 나간 것 같기도 하고, 화난 것 같기도 하면서 죽음에 대한 공포에 찬 눈초리였습니다. 한참 둘러 보시더니, 왼손을 허공을 향해서 번쩍 들더니, 마치 저주를 우리 모두에게 끌어 내리는 듯한 행동을 하시는데, 아주 협박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 다음 순간 그 영혼이 육체를 빠져 나갔습니다”라고 증언하였다는 것이다. 이 땅에서 악을 행한 자의 말로는 반드시 유황불이 펄펄 끓는 지옥 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또한 영국의 무신론자 협회의 회장이었던 프란시스 뉴포트란 사람은 죽어 가고 있을 때에 말하기를 “나에게 하나님이 없다는 말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이요, 또 나는 하나님의 진노 앞에 있기 때문입니다. 


또 지옥이 없다는 말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내 영혼이 지옥으로 굴러 떨어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게 소망이 있다는 말을 집어 치우십시요, 나는 영원히 버림받은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하면서 가장 비참하고도 가장 붛행한 모습으로 그의 생을 마감하였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 땅에서 살아가면서 어찌하든지 선한 일에 힘쓰며, 선한 일을 위해서 헌신하는 종들이 되어야만 할 것이다. 디모데전서 6:18절에 보면,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고 말씀하고 있고, 갈라디아서 6:9-10절에는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우리가 가진 모든 부와 재물들은 모두가 다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임을 분명히 인식하고서, 하나님이 주신 부를 가지고 악한 일에 사용하지 말고, 선한 일을 하며, 착한 일에 위해서, 주님의 교회를 섬기는 일에 사용해야만 할 것이다. 그랗게 실행할 때에 먼 훗날 우리 주님의 심판 보좌 앞에 우리가 섰을 때에 주님으로부터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고 하는 칭찬을 받게 될 것이다. 아멘, 헬렐루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