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해를 위한 우리들의 간절한 기도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종교 새 해를 위한 우리들의 간절한 기도

페이지 정보

본문

민수기 6장 22절-26절에 보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야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행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이 기도문은 바로 구약의 제사장들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축복을 기도하는 내용인 것이다.

또한 시편 102편 1-8절에 보면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시고 나의 부르짖음을 주께 상달하게 하소서! 나의 괴로운 날에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소서. 주의 귀를 내게 기울이사 내가 부르짖는 날에 속히 내게 응답하소서. 내 날이 연기 같이 소멸하며 내 뼈가 숯같이 탔음이니이다. 내가 음식 먹기도 잊었으므로 내 마음이 풀 같이 시들고 말라 버렸사오며, 나의 탄식 소리로 말미암아 나의 살이 뼈에 붙었나이다. 나는 광야의 올빼미 같고 황폐한 곳의 부엉이 같이 되었사오며, 내가 밤을 새우니, 지붕 위의 외로운 참새 같으니이다. 내 원수들이 종일 나를 비방하며 내게 대항하여 미칠 듯이 날뛰는 자들이 나를 가리켜 맹세하나이다.” 이 기도문은 고난 당한 자가 마음이 상하여 그의 근심을 여호와 앞에 토로하는 기도임을 알 수가 있다. 2023년 새 해에는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 들이 여호와 하나님 앞에 날마다 우리의 마음 속에 담고 있는 고통과 괴로움들을 솔직하게 토로하며 간절히 부르짖고 간구하므로 하나님 앞에 응답을 받고, 날마다 믿음 안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간절히 소원한다. 필자는 2023년 새 해를 맞으면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다음과 같이 하나님 앞에 날마다 기도하며 간구하므로 날마다 응답받는 삶을 살아가기를 간절히 원한다.

첫째로 새 해를 맞이하여 우리 자신의 새 출발을 위한 기도를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원한다.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시여! 지난 해에도 우리에게 베풀어 주신 우리 주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에 감사를 드리오며, 또 새로운 한 해를 우리에게 다시 허락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년 새 해에는 우리에게 생명을 계속해서 연장해 주셔서 주님의 은혜 가운데 살아가게 하옵시며, 부족한 종들에게 큰 믿음도 허락해 주셔서 믿음으로 말미암아 날마다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새 해에는 부족한 종들에게 더욱 더 큰 은혜를 주셔서 저희들의 가정 가정마다 말씀과 믿음 가운데 흔들림이 없이 한 마음이 되어서 세상과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하면서 날마다 전진해 나가게 하옵시며, 저희들이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섬겨 나갈 때에 신실하고도 진실하고 충성스럽게 잘 섬길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둘째로 새 해를 맞이하여 우리 가정을 위하여 하나님께 기도드리기를 원한다. 시편 128편 1-6절에 보면,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길을 걷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네 집 안방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식탁에 둘러 앉은 자식들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너는 평생에 예루살렘의 번영을 보며, 네 자식의 자식을 볼지어다. 이스라엘에게 평강이 일을지로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축복된 가정의 모범적인 모습들을 여기에서 발견할 수가 있으며, 우리 가정을 위하여 이렇게 하나님 앞에 간절히 기도하기를 원한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시여! 우리 가정이 올 해에도 하나님을 정성스럽게 경외하게 하옵시며 우리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 길을 굳건하게 걸어가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온 가족들이 한 마음 한 뜻이 되어서 교회 생활을 충성스럽게 잘 감당하게 하옵시고, 서로가 서로를 사랑하며, 용납하고, 서로의 허물들을 덮어주며 용서해 주는 지혜을 소유하게 하옵소서! 가족들끼리 서로를 격려해 주며, 용기를 북돋워 주고, 서로를 위하여 하나님 아버지 앞에 함께 기도할 수 있는 가정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가정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며 하나님의 성호를 함께 마음껏 찬송하는 가정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셋째로 새 해를 맞이하여 우리가 섬기는 교회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간절히 기도하기를 원한다.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인하여 전 세계에 있는 교회들이 매우 힘든 시간을 통과하고 있는 가운데 있사온데, 그 어느 때보다도 교회를 위한 기도가 절실하게 필요함을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확실하게 느끼게 하옵소서!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시여! 이 땅의 모든교회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흔들고 있는 많은 공격들이 있지마는 우리 주님의 십자가의 피로 세워진 하나님의 교회가 결단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함을 확실히 알게 하옵소서! 교회의 주인은 오직 우리 주님 밖에 없음을 분명하게 믿습니다. 교회들마다 우리 주님께서 피로 사신 우리 주님의 교회이오니, 오직 주님의 뜻대로만, 주님의 섭리 안에서만 움직이게 하옵소서! 사랑이 많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이시여! 에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로 말미암아 우리가 우리의 모든 죄악으로부터 용서함을 받고 구원함을 받았다고 하는 이 놀라운 축복의 복음이야말로 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믿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교회들이 순수한 복음으로 돌아가게 하옵시고, 세상 속에 들어가서 복음만을 외치며 자랑하는 교회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교회들을 통하여 복음이 경험되어지게 하옵시며, 교회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신실한 제자들이 세워 지게 하옵시고, 하나님의 나라의 확장을 위하여 교회들이 날마다 헌신하며 희생하며 충성하는 놀라운 복음의 역사들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서 복음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전 세계를 정복할 수 있는 모든 교회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넷째로 2023년 새 해를 맞이하여 우리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하나님 앞에 간절히 기도하기를 원한다. “능력이 충만하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이시여! 자랑스런 우리 대한민국의 백년 대계를 위하여 지금은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모두 깨어 일어나서 간절한 마음으로 합심하여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를 해야 할 때인 줄로 믿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국가적인 재난이 길어지고 있으며, 나라가 위기에 직면하고 있고, 우리 국민들의 고통과 어려움들이 깊어만 가고 있는 가운데 있사온데, 아버지 하나님시여 우리 대한민국을 붙들어 주옵시며, 위기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도와 주옵시고, 하나님의 진리의 길로 인도해 주옵소서! 인류 역사의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시여! 만왕의 왕으로 만유를 주재하시며,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셔서 지구촌의 모든 역사를 섭리하고 계심에 우리 아버지 하나님께 모든 영광과 존귀와 찬송과 감사를 돌려 드리옵나이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 믿음의 백성들이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평안의 매는 줄로 하나가 되어서, 아름다운 영적인 연합을 이루게 하옵시며, 나라와 민족을 위한 힙심기도를 통하여 구국의 용사들로 굳건하게 서게 하옵시고, 어둠의 세력들을 물리치고 복음의 빛을 비추는 빛의 사자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갈등과 불신의 벽이 우리 앞을 가로막고 있어서 우리 자신의 정체성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는 우리 백성들의 안타까운 현실을 바라보게 하옵시며, 우리 나라와 민족을 위기 속에서 구원해 달라고 날마다 하나님께 간절히 간구하며 기도하게 하옵소서! 우리 대한민국이 우파와 좌파가 서로 갈라져서 서로 싸우며 서로 비방하고 서로 으르렁 거리는 그런 불행한 나라가 아니라, 이제 우리 대한민국의 모든 백성들이 한 마음 한 뜻을 이루어서, 서로의 허물들을 덮어주며 서로 용서하고 서로 사랑하므로 우리나라가 하나가 되어서 새롭게 앞을 향하여 전진해 나가게 하옵소서! 저 북한 땅의 우리 2천 4백만 동족들이 공산주의 독재 체제로 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 있도록 도와 주옵시며, 복음의 능력과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남북한이 자유민주주의 국가로서 하나로 통일되어지는 놀라운 축복의 대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서 우리 남북한의 모든 7천 4백만 동족들이 평와와 안전함과 진리와 부요함과 행복 가운데에서 날마다 담대하게 살아가는 국가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이상과 같이 우리는 2023년 새 해를 맞이하여서 우리 자신의 새로운 출발을 위하여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우리 가정과 교회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우리 아버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므로 날마다 응답받는 놀라운 역사들이 일어나게 되기를 간절히 소원한다. 아멘, 할렐루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9219 Katy Fwy #291. Houston TX 77024
TEL. 713-827-0063 | E-MAIL. houstonkyocharo@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